필자닷컴 카톡하기야간,주말상담 지금바로 최저가 무료상담받기

24년 여름방학
모집중

영어캠프 가족연수
학교정보
연수후기
현지소식
프로모션
필자혜택
상담신청
필자닷컴 생생한 연수후기
[세부]CIJ 프리미엄에서의 3개월 생활 대.공.개 (스압주의)-1탄!
작성자 : 여누쓰   작성일 : 19-07-09 17:29   조회 : 2,060회

1. 필리핀 어학연수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

2. 우리학원 소개 (튜터,시설,식사,프로그램 등)

3. 필자라운지, 필자풀빌라, 액티비티 이용기

4. 나만의 공부방법, 한국에서 공부해가면 좋은 것

5. 필리핀에서 꼭 해봐야 하는 액티비티

 

 

4월 28일부터 7월 20일까지 3개월(12주)간 필리핀 세부 CIJ 프리미엄에서 생활하고있는

저만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자 따라오실까요!! ㅋㅋㅋㅋㅋㅋ

 

 

1. 필리핀 어학연수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

 

저는 국가를 선택하기 전에 어학연수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29살이라는 늦었다면 늦은 나이에 3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해외에서 지내려면 
괜찮은 연봉의 안정적인 회사를 그만둬야 했고,
모아두었던 돈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곧 있으면 서른이라는 큰 시기를 앞둔 대한민국 성인에게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감정들이 오고 갔습니다.
학생 때 선택해왔던 문제의 선택지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정도로 큰 결정이었지만, 

또 다른 경험이 나를 더 큰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믿고 어학연수를 결정했습니다. 

1(6450).jpg

모든 것을 결정하고 난 뒤 망설임 없이 필리핀을 선택했고,
8번의 여행 경험을 비추어볼 때 친근감, 저렴한 물가,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더 집중할 수 있는 
맨투맨 수업이 가장 많은 나라였기 때문입니다.
필자닷컴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학생 후기와 현지 라운지였습니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점점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실제 머무는 학생들이 직접 쓴 일기와 후기들에 끌려 상담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웠던 인천센터에서 
명수연 대리님의 친절하고 솔직한 설명에 첫 상담이었던 필자닷컴을 바로 결정짓고
CIJ 프리미엄을 선택 후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이렇게 한국을 떠나 필리핀에서 연수를 시작한 지 어느덧 10주. 저에겐 잊지 못할 시간들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2754).jpg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께 필리핀 어학연수를 추천하는 이유

  

첫번째. 저렴한 물가

한국 여권으로 단기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나라는 189개국, 그중에서도 30일의 무비자 허용 기간을 갖고 있는 필리핀은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가 중에 하나입니다. 

필리핀을 여행지로 방문하셨던 분들은 저렴한 물가에 반해 저처럼 여러 번 오시기도 하는데요!
어학연수를 하다 보면 여행도 많이 가고 현지 문화에 적응해가며 필리핀 본연의 색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마주치게 되는 수많은 경험들이 필리핀이 한국에 비해서 얼마나 저렴한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필요한 생필품을 사기도 하고 외식을 하기도 하는데 
그 모. 든 비용이 한국과 비교해보면 정말 많이 저렴하구나 생각 드실 거예요.
휴지 4롤에 2000원도 안 하는 필리핀.. 흡연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갑에 약 80페소 원화로 1800원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어느 정도 느낌이 오시겠지요!
 

 

여행도 한인업체가 아닌 현지업체를 통하고 현지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직접 모든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도 
정말 많은것들을 할 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실겁니다.
가봐야 할곳도 많고요! 
당연히 영어를 사용함에 있어 실력향상의 기회도 기대해볼 수 있으니 1석 2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두번째. 영어의 접근성

필리핀은 과거 1901년부터 1946년의 세월 동안 미국의 지배를 받으며여러 가지 언어와 행정체계가 변화를 겪는데요. 
이때부터 자연스럽게 영어를 가르치는 학교가 늘어나면서 필리핀의 공용어는 필리핀어와 영어 두 가지로 나뉘며 영어 사용 국가가 되었습니다. 
영어권 국가보다 발음이나 사용하는 관용구, 숙어 또는 문법 관련해서 그래도 어느 정도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하나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튜터분들은 기본적으로 영어실력을 갖추고 있고 영어권 국가 못지않은 사용범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주라는 기간 동안 영어를 배워오면서 정말 많이 늘었던 건 단연 스피킹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처음에는 말을 꺼내는 것도 힘들어하던 제가 
이제는 튜터들과 장난도 치고 대화도 하면서 점점하고 싶은 말을 하게 되고 있으니까요.
타 국가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맨투맨 수업을 다수로 수강할 수 있고 
각 어학원마다 프로그램의 특성이 다 다르겠지만
다른 국
가보다 맨투맨 수업이 상당히 많은편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베이직 스피킹 코스로 1:1 맨투맨수업이 4시간이라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고있고, 그룹수업도 마찬가지로
영어 사용의 기회가 
개인별로 주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수업의 집중도와 영어실력 향상에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사용하는 단어도 점점 달라지고있구요. 
여행을 가는것도, 술마시고 밥먹고 노는것도, 친구들과 대화를 하는것도
영어사용의 기회가 끊임없이 주어지는 이곳 필리핀으로의 어학연수를 추천합니다.

 

세번째. 필자라운지 (필자라운지 이용기포함)

사실 제가 CIJ 프리미엄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는 필.자.라.운.지 였습니다. 라운지와 제 방이 한층차이라서
방에서 쉬다가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금,토,일 필자라운지가 열리기만을 기다리며 일주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학원이 저처럼 가깝지않고 멀어서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하시고 선택 안하시면 
정말 후회할 수 있습니다. 
필자라운지에서는 마중/배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서 거리가 있는 학원생들도 쉽게 오실 수 있으세요.

또 좋은 점은 미리 공항 배웅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날 공항까지 안전하게 드랍도 해주니
이보다 좋은 서비스가 어디있을까 
싶지만! 아직 100분의 1도 이야기하지 않았다는점!!
신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필자 포인트카드를 맡기고 외장하드를 빌려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한국문화를 접하면 시간가는줄 모르죠!
꿀잼보장. 컴퓨터실과 레이스테이션, 닌텐도 wii, 심지어 무료 국제전화까지!!!! 

없는게 없는 필자닷컴만의 필리핀 최대장점 필자라운지에는 여러분들이 가장 기대하실 각종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2519).jpg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먹은편인데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주 소량의 재료를 들여오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있는 
필자 라운지만의 특별하고 맛있는 메뉴들이 매주 저를 유혹합니다..
업로드된 사진 보시면 저.. 정말 다양하게 많이도 먹었어요.. 

분명 다이어트 하겠다고 운동도 꾸준히하고 그러는데.. 몸무게를 유지하는데에 운동을 하고 있는가 봅니다.. 라운지때문이야..

해외에 오면 가장 생각나던 김치찌개.. 세부에서 김치찌개 하는곳은 찾아가서 많이 먹었는데
한국에서 먹었던 맛과 가장 흡사하고 
가장 맛있었던곳이 바로 이곳 필자라운지입니다!
된장찌개, 미역국, 캘리포니아롤부터 주류까지! 거기다 식사를 시키면 
함께 나오는 반찬이
먹고싶은만큼 제공되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드실 수 있다는 점은 포인트가 아깝지 않을만큼 제 위장을 행복하게 해줍니다..
 
술안주도 마련되어있어요! 타코와사비부터 팝콘이며 핫도그며 이래서 주말만 되면 라운지안에서 살다시피 하나봅니다..

 4(2383).jpg 

올때마다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게 인사해주시는 매니저님들이 계시는 필자라운지는 무.조.건 선택. 이것은 필수입니다.
여러분 
저를 믿으셔야 합니다! 라운지 이용은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ㅎㅎ.

할인보다 더 할인같은 필자라운지로 망설임 없이 고르고 또 고르고 또또 고르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거짓말 1도없음)

 

 

2. 우리학원 소개 (튜터,시설,식사,프로그램 등) 

 5(2311).jpg

가장 처음으로 소개드렸다시피 저는 세부시티 내 TANCOR(이하 탄콜) 1에 위치하고 있는 CIJ 프리미엄 캠퍼스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원은 필자라운지와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4개의 탄콜 빌딩에 출입이 가능하고 각종 체육시설과 수영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다른 곳은 가보지 않았지만 탄콜5를 가장 많이 가는 편인데요. 탄콜1에서 5까지 도보 5분정도거리에 위치하고있고, 
수영장과 체육관이 옥상에 있어서 세부시티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을 갖고 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 물도 깨끗하고 적당한 깊이로 
남녀노소 물론 아이들도 신나게 수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탄콜이 세부 시티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얄라몰을 비롯한

SM몰을 10분이내로 다닐 수 있으며, 도보 10분거리에 마트와 한식당, 카페, 미용실이 있어서 편의성 최고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매주 2번씩 청소, 빨래도 해주고 거실이 함께 있는 아파트 형식의 룸컨디션은 최고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제 방은 이렇습니다! (다소 지저분할 수 있음 주의..)

6(2071).jpg 

그리고 프리미엄 캠퍼스는 외출이 자유롭게 가능하기때문에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은 약간 강압적인 분위기가 있어야 공부에 집중이 가능하다 하시는분들은 스파르타 캠퍼스를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거긴.. 아침6시30분에 단어시험을 보고 저녁 8시까지 자습을 해야한다고 하던데..

게으른 저는 상상하는것도 패스하기로..

 

시설은 말보다는 사진으로 설명드리는게 백배 나을것 같아서 사진으로 설명드립니다!

 7(1926).jpg 

*안전을 위한 CCTV설치와 가드배치는 당연히! 학원 내에서의 안전걱정은 노노!!

 

사실 식사는 맛있어요. 라고 할정도의 맛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먹어오던 학교급식, 또는 집밥 수준을 기대하시는 거라면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정도 음식이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만족했습니다. 

필리핀에서 음식을 먹다보면 너무 짜서 못먹겠는 경우도 있고 하는데 학원 음식은 간이 맞아서 괜찮았습니다.
반찬도 치킨, 불고기, 잡채 등등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 편이라서 이정도의 식사라면 만족하며 먹을 정도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학원은 본인이 원하면 점심, 저녁 딜리버리가 가능합니다.
(단 주말제외)시간에 맞춰서 도시락에 밥을 담아서 방까지 배달을 해주는데요! 

저는 점심에 사람이 많아서 딜리버리를 신청했는데 방에 거실이 있다보니 편하게 밥먹고 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8(1732).jpg 

 

자 이제 가장 중요한. 튜터와 프로그램설명인데요.

 

사실 프로그램은 필자닷컴에서 상담신청하시고 각 센터로 가시면 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 해주시겠지만 저는 기본 스피킹 코스를 선택했고
 
맨투맨 수업 4시간에 그룹수업 3시간 그리고 원어민수업 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인과 미국인 이렇게 두분이 계시고 
영국발음과 미국발음 중에 선택해서 수강을 하실 수 있어서 상당히 괜찮은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튜터분들은 제가 수강하고 있는 튜터분들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가장 중요한 실력과 성격면에서 저와 잘 맞는 편입니다. 
개인마다 수년단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고 그만큼 인기가 좋은 튜터들이라서 학원생들이 수업을 변경하려고
금요일 저녁에 숫자볼까지 뽑는 
일이 생길정도로 좋은 티칭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음도 좋고, 사용하는 단어, 숙어, 문법, 어휘까지 수준급을 구사한다고 생각합니다.

10주를 매일 마주치다보니 당연하게 친밀감도 높아지고 서로 장난도 치고 대화도 많이 하면서 필리핀의 문화도배워가고 있는데요. 
그런면에서 저는 사실 CIJ 프리미엄을 선택한것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그만큼 실력이 늘기도 했고 이제는 영어가 두렵지 않아 졌으니까요.

한달에 한번,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테스트를 봅니다. 그동안 얼마나 공부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요.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열심히 공부하고 단어도 열심히 외워야... 네.. 저는 사실
거의 대부분의 수업을 스피킹 수업으로 변경해서 
다른 점수는 별로 기대를 크게하지 않았는데요..
두번째 시험에서는 점수가 떨어지기도 했지만 마지막 시험에서 운좋게도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아쉽긴하지만 너무 감사한마음에 기분 완전 업!!

남은 기간도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고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예에에에~~~

 9(1435).jpg 

그리고 이곳에는 한국인, 일본인, 대만인 매니저가 오피스에 계시기 때문에 각 나라별로 문제가 생기거나
현지 오피스 직원들에게 
말하기가 어렵다 싶으시면 한국인 매니저를 찾아가셔서 말씀하시면 최대한 해결해 주시려 노력하십니다!
문제가 있는경우 바로바로 피드백이 
오니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가서 말씀하시면되요! 

잘 못해도 괜찮아요. 말 못해도 괜찮습니다.
튜터들 모두 기다려주
고 여러분이 한마디라도 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튜터들이니
걱정말고 
후회없는 어학연수를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3. 필자라운지, 필자풀빌라, 액티비티 이용기 

 

첫번째. 필자풀빌라

 학원에서 만난 필자닷컴 친구들과 함께 필자풀빌라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검색해서 사진만 봤을때는 작을거라고 생각해서 휴식도 취하면서 
맛있는 밥먹으러 간다 생각하고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생각했던것보다 크고 잘되있는 시설에 깜짝놀랐습니다.
수영장의 깊이도 깊었고 다른 수영장에 
들어가면 소독약 냄새가 많이 나는곳이 있는데이곳은 소독약을 거의 사용 안하는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물속에서 눈떴을때도 눈 아픈것도 전혀 없었고 
청소상태도 정말 깨끗했습니다.
튜브와 서핑보드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비치가 되어있는데 이용안할것 같았는데 막상 주시니까 다 쓰게 되더라구요..ㅎㅎ;

 10(1200).jpg 

잠시동안은 어린애로 돌아가서 수영도하고 풀빌라에서도 마찬가지로
인트를 이용해서 소량의 간식을 드실 수 있는데 저희는 핫도그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열심히 수영하고 놀다가 먹는 핫도그라서 그런가 너무 맛있었고
저희가 가져간 컵라면에 물도 따로 부어서 가져다주셔서 너무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그러고나서 갖는 무슨타임? 픽쳐타임!!
우리끼리 막 사진을 찍고있는데 같이오신 매니저님께서 인스타 감성사진을 찍어주시겠다고 하셔서 맡겼는데... 

이게왠걸.. 여기 인스타 맛집인가요? 딱 갬성 사진을 너무 잘 찍어주시고 보정까지 손수 다해주셔서 제 인스타가 감성으로 충만해졌습니다.
아멘.

 11(1125).jpg 

그렇게 수영을 열심히하고 다이닝룸에 들어갔는데 이게왠일. 노래방이 자리잡고 있어서 몇시간을 노래불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곳도 필자 라운지와 마찬가지로 
컴퓨터실, 안마의자, 게임기가 비치되어있고
이곳에서는 요리도 가능하기때문에 요리 재료만 사서 오시면 요리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식기도구는 모두 비치가 되어있으니 걱정마시구요!!
그리고 저녁에 준비해주시는 바베큐파티!! 정말 너무 맛있어서 고기 계속 리필했습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되고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자 그럼 여기에서 술이 빠지면 섭하죠!
소화 시키려 노래좀 부르다가 밖에서 사간 술로 
이런저런 이야기도하고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벽에 잠시 눈이 떠져서 밖으로 나갔는데 이게 왠걸.. 이런 노을은 반칙 아닌가요?

 12(829).jpg

너무나도 예쁜 노을과 조용하게 들리는 새들소리에! 잠시동안 그동안 부족했던 갬성충전하고 왔습니다ㅋㅋ

 

그리고 아침! 저녁에 술을 먹었으니 당연히! 뭘해야죠? 해장이죠!!

아침일찍 일어나서 준비해주시는 이 맛있는 삼계탕. 그냥 가서 드셔보시면 압니다. 그냥 난리나요..
약간 사기야.. 너무 좋잖아요!!!! 
근데 이 모든게 5만포인트? 더 말하면 입만 아프죠.. 일단 가세요! 필자친구들과 함께 슝슝!!

이런 음식, 이런 풍경 끝. The end.

 

 

두번째. 필자액티비티

 

필자닷컴에서 당일 등록한 사람에게 추가되는 당일 등록 혜택!!

 13(683).jpg 

이렇게 3가지의 액티비티를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개월수에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필자닷컴과 상담을 통해 아실 수 있습니다!! 다들 상담고고)
필자 라운지에 가시면 일정표가 붙어있고, 궁금하신 점은 필자라운지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면 쉽게 일정을 알 수 있습니다!
신청은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뿅!

저는 계곡트래킹과 유황온천을 다녀왔는데요~ 트래킹은 사실 가와산을 이미 다녀왔던 상태여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았고, 무엇보다 필자학생들을 케어해주시는 매니저님분들께서 안전도 항상 걱정해주시고
재미도 놓치지않고 챙겨주셔서 더욱 재밌는 액티비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또가고싶어요..ㅠㅠ

 14(570).jpg 

거기다 트래킹을 끝내고 즐기는 유황온천에서 따뜻하게 몸을 좀 풀고있다보면 대망의 누룽지백숙을 준비해주시는데요!!
1인 1닭은 기본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좋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딱 알맞는 온도와 맛있는 누룽지백숙까지!!

여러분 이거 당연히 즐겨야하는 필.수.코.스 아니겠습니까!! 필자 풀빌라에서 먹었던 맛과는 다른 느낌의 백숙까지

풀코스로 즐기고 오세요!! (나 공부하러온거 맞는건가....ㅋㅋㅋㅋㅋ)

 15(481).jpg 

모르겠다.. 시티투어 소개들어갑니다!!

 

사실 시티투어는 이미 세부에서의 여행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탑스힐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관광지는 다녀와봤다고 말 할 수있어서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었는데,
솔직히 막상 가보니까 그냥 무조건 가셔야 한다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후 2시에 라운지에서 모두 모여서 출발하고 첫번째 마젤란의 십자가까지 크게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인원파악 후 내려서 견학을 하는데 필자라운지 매니저님께서 인원파악부터
사진, 견학지 설명
까지 빠짐없이 전부다 잘 해주셔서 덕분에 즐거운 시티투어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산토니뇨 성당에서는 미사중이여서 핸드폰으로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성당에 들어가시면 성모마리아 조각상이 있는데
성모마리아의 손을 잡고 기도를하면 원하는 바 소원이 이루어 진다는 설때문인지 손이 엄청나게 닳아 있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저도 손을 꼭 잡고 기도하고 나왔습니다. 말할 수는 없지만 꼭 제가 기도한 소원이 이루어 지기를 간절하게!!
희망하는 바입니다ㅎㅎ 물론 성당에서 촛불도 켜고 소원도 빌었으니 두배로 잘되기를!!

16(409).jpg

그리고 간곳은 도교사원입니다. 화교들이 모여살고있는 곳에 위치한 도교사원은 화교분들이 추앙하는 분을 모신곳인데요.
본당으로 올라가는 99개의 계단만 올라가면 세부시티내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뷰가 좋아 유명한곳입니다.
중국식으로 건축되어있기 때문에 중국풍의 건축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사원인줄 알았는데 들어가보니 건축물도 정말 잘 지어져있고,
특히 입구앞쪽 그리고 건축물 곳곳에 청룡상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요!
풍수지리학적으로 이곳의 위치가 좌청룡에 해당하는 지리여서 청룡을 많이 설치했다고 하네요!

17(356).jpg

다음에 간곳은 대망의 탑스힐!!! 입니다!!! 탑스힐은 앞서 말씀드린 도교사원보다도 더!! 세부시티의 전체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도 많고 인생샷은 물론 시원한 바람까지 느낄 수 있는!! 그런 세부시티의 높은곳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근처에 식당도 있고 간단하게 스낵류도 팔고있으니 가셔서 좋은 뷰 보시면서 식사한번 하시는것은 어떨까요??
자, 여기서 필자라운지의 가장 큰. 장점! 탑스힐에서의 최고전망 식당에서의 식사!!
그게뭐다? 무료!! 그냥 공짜!! (물론 앞서 말씀드린 혜택제공자에 한함)

18(306).jpg 

탑스힐 바로 옆에 위치한 탑오브세부! 바로 이곳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음식이.. 상다리 부러지게 나온다는 점!
2018~년도에 베스트오브세부에 당첨되었는지 입구에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더라구요.
확실하게 느낀건 그동안 세부시티 내에서 먹던 식당에서의 맛과는 정말 차원이 다르게 맛있었습니다.
뷰가 좋아서 더 맛있게 느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음식이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간이 쎄지도 않았고 제가 먹기에는 딱 적당한 맛이었습니다. 거기에 산미구엘 라이트까지 한잔 크...
멋진 경치보면서 맛있는 음식먹으면서 맥주한잔 하는 그 여유를
여러분들은 필자닷컴을 통해 필자라운지를 선택하시고 혜택을 받으신다면 무.료 로 이 모든것을 즐길 수 있다는점입니다.
이것보다 더 큰 메리트 어디서 찾으실래요? 필.자 여기는 혁명입니다.

2탄에서는 저만의 공부방법과 연수준비물 꿀팁에 대해서 전해드릴게요^^!


필자닷컴 생생한 연수후기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28   작성자 : 본드걸2   조회 : 1435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17   작성자 : 본드걸2   조회 : 955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15   작성자 : 최유욘   조회 : 1027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15   작성자 : 본드걸2   조회 : 638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13   작성자 : 본드걸2   조회 : 653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13   작성자 : 최유욘   조회 : 765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3-07   작성자 : 호랭이   조회 : 4544  
세부 |
작성일 : 02-19   작성자 : Stella01   조회 : 2634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2-03   작성자 : 응아똥   조회 : 3426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1-16   작성자 : 응아똥   조회 : 4157  
세부 | CIJ
작성일 : 01-09   작성자 : 또니또니   조회 : 2885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01-06   작성자 : DDusi   조회 : 2681  
세부 | English Fella
작성일 : 12-27   작성자 : 릴리   조회 : 4162  
세부 |
작성일 : 12-20   작성자 : 난쯔옌   조회 : 2867  
세부 | SMEAG
작성일 : 12-12   작성자 : 난쯔옌   조회 : 1971  
게시물 검색
1:1 맞춤상담신청
무료수속신청
PC버전
방문예약신청

필자닷컴 네트워크 국내4개
해외센터 4개(필리핀,호주,일본,캐나다) 유학연수전문기업

  • · 센터선택
  • · 주소

  • · 대표전화
    전화하기   약도보기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페이스북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블로그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카페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카카오톡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인스타그램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유튜브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네이버TV
제휴문의 business@embassyed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