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닷컴 카톡하기야간,주말상담 지금바로 최저가 무료상담받기

24년 여름방학
모집중

영어캠프 가족연수
학교정보
연수후기
현지소식
프로모션
필자혜택
상담신청
필리핀 어학연수 정보
어학연수 가기전에 공부는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 : 필자닷컴   조회 : 7,087회

필리핀어학연수의 퍼스트 클래스 필자닷컴에서 답변드립니다. 


본인의 영어 실력에 따라서 공부하는 방법은 달라져야 하겠지만, 필리핀 연수를 준비한다면 가장 기본적인것부터 준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단어 500단어만 알아도 회회의 50%가 가능하다고 영어학자들은 말합니다.

그만큼 단어를 얼마만큼 아는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운 단어에 대해서 짧은 문장을 만들어 보거나 일기를 매일 적어보는 것도 아주 좋은 영어공부방법입니다.

우선 , 단어암기와 읽기 공부를 기초로 다지고 문법공부로 접근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① 단어암기와 읽기공부

연수전 단어외우기에만 집중을 한다고 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회화에서 가장 많이 필요한것이 어휘력이며,어휘력이 풍부하다면 당장 유창한 문장으로 말을 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수업의 맥이 끊어지지 않고
수업 내용에 대해 보다 빠른 이해를 할수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부분으로 준비를 많이 해가셔야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한국 학생들은 암기에는 강하나 입으로 뱉아내는 말하기에는 연습에는 익숙하지 않답니다.

따라서 입으로 반복적으로 뱉아내는 연습을 하셔서 단어와 문장이 입에 붙여서 내 목소리로 따라하거나 발음을 직접 들으면서 입과 귀를 동시에 적응 시키길 권장드립니다.
단어는 반복학습이기 때문에 욕심내서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외우려 하는것보다5~10개 정도씩 꾸준히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② 문법과 패턴공부

우리나라 교육이 문법 위주의 교육이었기 때문에 회화를 못한다는 오해를 하고 있지만,사실상 제대로된 회화를 하기 위해서는 말의 가장 기본이 되는 뼈대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제대로된 회화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문법 공부를 오래는 해왔지만 제대로 문법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학생들은 그다지 많지않을겁니다.

짧은 단기 연수기간동안 필리핀 어학원에서 따로문법공부를 한다는것은 어떻게 보면 시간 낭비일수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보는 문법서 "Grammar In Use" 를 연수전에 한권 다 보고 출국한다면 이번 연수의 50%는 준비하고 떠난다고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연습을 하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패턴이나 문장을 통째로 암기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문법적인 요소를 다 담고 있는 완벽한 한개의 문장 또는 패턴을 암기했을때,외워둔 단어만 변형을 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런식으로 점차 내가 사용할수 있는 문장의 숫자가 늘어날 것입니다.

③ 전화영어

매일 10분씩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전화를 통해서영어회화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영어 연수 전 미리 영어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영어연수 후 스피킹 실력을 잃고싶지 않으신분들,시간이 없으셔서 학원을 다니시지 못하셨던 분들,영어를 잘 하고 싶으신 분들 모두 가능합니다.

필자닷컴에서는 연수 전 학생들에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와 연수 후 학생들이 몇 달동안 갈고 닦은 영어실력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연수기간 2배의 기간에 해당하는 전화영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수 전에 미리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전화영어 공부를 하고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질문해 주시는 부분인 연수전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Grammar in Use 시리즈는 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맨 처음 English grammar in Use 가 발간 되었고, 그 이후에 더욱 쉽게 표헌한 Essencial 과 조금 더 정교하고 복잡해진 Advence 가 나오게 되었습니다.현재는 대부분 Basic(초급), Intermediate(중급),Advance(고급)으로 나눕니다.

그 중에서 Grammar in Use Essencial은 영국판이고, Grammar in Use Basic 은 미국판 입니다. 이 두권은 그램마 시리즈 중에 초급자용에 해당 하는데,발간 국가만 다를뿐, 사실 내용상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다만 Grammar in Use Basic은 문법서로써 기본적인 내용을 조금더 다루고 있고, Grammar in Use Essencial은 조금더 쉬운 표현들을 많이 풀어 놓았고, 디테일하게 적혀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실 초급자이시라면 Basic 부터 보시고, Basic에서 부족한 부분들은 Essencial에서 보충을 하셔도 되지만, 만약 Basic이 완료 되셨다면 초급자 용에서 머물지 마시고 중급자용인 Intermediate로 넘어 가시는것도 권해 드립니다.

초급용 - Grammar in Use Essential / Basic

1298868774.jpg

중급용 - Grammar in Use Intermediate

12988687741.jpg

중급용 - Grammar in Use Adevanced

12988687742.jpg


참고로 , 저희 필자닷컴에서는 연수 전 말하기, 읽기 공부를 위해 전화영어혜택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연수 가기 전에도 미리 공부하고 가실 수 있답니다.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사전에 정확한 레벨을 지정받아 교재까지 구입후 전화로 수업받을 수 있으니 연수 전 전화영어혜택도 꼭 활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부담없이
연수계획 도움받기
부담없이
상담받아보기
필리핀 어학연수 정보
게시물 검색
1:1 맞춤상담신청
무료수속신청
PC버전
방문예약신청

필자닷컴 네트워크 국내4개
해외센터 4개(필리핀,호주,일본,캐나다) 유학연수전문기업

  • · 센터선택
  • · 주소

  • · 대표전화
    전화하기   약도보기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페이스북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블로그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카페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카카오톡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인스타그램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유튜브 필리핀유학원 필자닷컴 네이버TV
제휴문의 business@embassyedu.com